당당한 나, 신뢰하는 우리, 더불어 행복한 기업, 인실리코

인실리코는 당당한 나, 신뢰하는 우리, 더불한 행복한 기업을 모토로 따뜻한 존중, 행동하는 열정, 소통하는 팀웍, 함께하는 행복, 4가지 핵심가치아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행복한 일터를 꿈꿉니다. 인실리코만의 특별한 10가지의 조직문화를 소개합니다!
culture

#1. 핵심가치 – 우리의 행복지수 높이는 25가지 비법!

인실리코의 핵심가치, 인실리코어(INSILICORE) 인실리코의 4가지 핵심가치는 따뜻한 존중, 행동하는 열정, 소통하는 팀웍, 함께하는 행복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인실리코어라고 부릅니다. 인실리코어 선언 후, 지난 2015년 인실리코 전사 워크샵에서 분임토의를 통해 인실리코어를 표방하는 행동강령, 이른바 “인실리코에서는 이렇게 행동해요!”를 만들었습니다. 개인이 생각하는 기업의 문화, 팀별로 생각하는 조직의 문화에 대한 생각들을 포스트잇에 제한없이 적는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였는데요.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여 함께…

Read more
culture

#2. 단일직급, 마스터 – 모두가 따뜻한 존중 아래 핵심 역량을 갖춘 전문가!

모두가 핵심 역량을 갖춘 전문가 인실리코는 단일 호칭으로 서로에게 “마스터”라고 부릅니다. 2016년 겨울, 조의석 감독의 영화 “마스터”가 개봉하였습니다. 화려한 언변을 자랑하는 희대의 사기범 진회장(이병헌), 지능범죄수사대의 김재명(강동원), 명석한 두뇌를 가지고 뛰어난 프로그래밍 실력으로 마지막 반전을 꾀했던 박장군(김우빈), 그들 모두는 “마스터”였습니다. 영화 “마스터”가 개봉도 되기 전, 인실리코에서는 단일직급으로 가기 위한 움직임이 있었는데요. 영화의 흥행을 예상한 듯 여러개의…

Read more
culture

#3. 자율출퇴근제 – 월요병은 가라!

일요일 밤이면 슬금슬금 찾아오는 직장인들의 고질병, 월요일이 무서워~ 인실리코는 자유로운 출퇴근으로 월요병 없는 세상 만들기에 동참합니다! 휴일에 늦은 음주, 영화감상, 여행 등 평일 패턴과 다른 활동으로 생활리듬이 깨지게 되면, 어김없이 그 놈이 찾아옵니다. 월요병(Monday Blues). 현업에 복귀했을 때 느끼는 육체적 피로를 비롯해서 스트레스, 우울함, 무기력증, 중압감 등 정신적 피로를 동반합니다. 특히나 월요일 아침에 그 증세가 최고조에…

Read more
culture

#4. W. B. C. – 우리는 조금 특별하게 논다!

일년에 딱 3번, 제대로 놀자! 놀고, 일하고, 사랑하고, 연대하라!  우리는 누구보다 치열하게 놀고 일하고 사랑하고 연대하는 조직입니다. 판교와 안산, 두 사업장이 오작교에서 만나는 일년에 단 3번의 시간. 인실리코 임직원 모두가 한 곳에 모여 팀웍을 다지고, 행복을 나누며, 한 해를 마무리 합니다. 인실리코의 특별한 W.B.C를 소개합니다! W : Workshop, 모두가 한 곳에 모여 팀웍을 다지는 시간…

Read more
culture

#5. 대표이사간담회 – 행동하는 열정을 마음껏 뽐내는 팔로워들의 점심식사!

인실리코 직원과 대표이사와의 만남, 오늘 점심은 함께 도시락 어때요? 일반적으로 우리는 아주 조촐한 음식을 차려놓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둘러앉아 먹기만 해도, 진수성찬을 먹는 듯한 기분을 경험합니다. 어디서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누구와 함께 무슨 대화를 나누며, 어떤 분위기에서 식사를 함께 했는지가 경험의 질을 판단하는데 더욱 중요한 잣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한가지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Read more
culture

#6. 아우팅(OUT!ng) – 소통하는 팀웍을 위한 소중한 14,400초!

우리가 그토록 바라던 팀웍은, 의외의 장소에서 빛을 발한다. 좋은 문장이란 적절한 곳에 쉼표가 있다는 것이고, 좋은 연주란 악보안에 음표와 쉼표가 조화롭게 있다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화폭에서 우리는, 여백의 미를 발견할 수 있듯이, 적절한 형태의 쉼은 일의 능률을 올리고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인실리코안에서 목마른 충전의 시간은 아우팅이라는 우리만의 문화로 해결합니다. 매년,…

Read more
culture

#7. 인실리코 동호회 – 일하다 쌓인 스트레스는 여기서 풀어요!

인실리코 동호회 인실리코에는 현재 다양한 동호회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달 참여회원 대비 활동비를 지원합니다. 여기, 인실리코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골프 동호회, 이글리코 골프용어 “이글”과 “인실리코”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이글리코”는 경영지원팀 이중림 팀장의 3일간의 고민으로 탄생하였습니다. 그는 무료한 회사생활에 찌든 팀장급들을 구제하고, 그들에게 취미생활을 심어 줄 목적으로 골프 동호회를 창립하였습니다. 초창기에는 회사-집-회사의 사이클을 갖는 리더들이 주 멤버로 출발하였으나, 이제는…

Read more
culture

#8. 아이디어공모전 – 인실리코 크리에이터들의 향현!

크리에이터들의 황당한 아이디어, 인실리코의 미래 혁신을 일으키는 길. 세계 최대 글로벌 기업 구글은 “구글의 비밀 연구소”라 불리우는 연구개발조직 “구글X”가 있습니다. 그들은 엄청나게 큰 규모의 황당한 아이디어들을 골라 현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실제 자율주행차, 구글 글라스, 프로젝트 룬 등 결과물로 이어진 프로젝트들이 혁신을 이뤄냈습니다. 그들은 말합니다. “우리는 단순히 업무 효율을 10%개선하려는 것이 아니다. 우리의 목표는 어떤…

Read more
culture

#9. 교육프로그램 – 배움에 대한 열린 사고 방식, 배움에 고픈자여 인실리코로!

삶의 질을 높이는 인생 철학, 배움, 아는 자가 아닌 배우는 자가 되어라! 새로운 한 가지를 알게되면, 열 가지 배워야 할 것들이 펼쳐집니다. 어떤 경우든 궁금증이 발생했을때, 호기심이 발동하는 그 순간을 잡지 않으면, 흘려 보낸 그 욕구는 다시 되돌아 오지 않는다고 하죠. 이것을 지적욕구라고 합니다. 지적욕구가 충분한 사람은 삶의 새로운것을 받아들이면서 발전하고, 배움은 결코 우연히 아니라,…

Read more
culture

#10. 여행프로그램 – 함께하는 행복은 이렇게 꽃 피웁니다!

인실리코가 쏜다! 인실리코는 각기 다른 취지로 세가지의 여행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자 떠나라는 컨셉으로 장기 근속자 및 우수사원에게 포상 여행을 제공합니다. 일과 가정의 균형있는 삶을 응원하며,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는 의미로 임직원 가족 동반여행을 지원합니다. 함께하는 행복을 나누자는 뜻으로 영아원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진행합니다. 장기 근속자 및 우수사원 포상 여행 인실리코에서는 근속년수 5/10/15/20년 마다…

Read more